차원에 구애받지 않는 연애 신세대들의 연결고리, 온라인 소개팅


매칭완료가 되신 분은 해당 매칭시간 10분 전까지 시간엄수하여 부스 앞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교내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에서 학우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업무와 연관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연결의 힘을 발견해보세요.


이 방식으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로는 ‘자게배’와 ‘이음’이 있다. 국내에 처음 인터넷이 보편화 되던 시절, 채팅사이트를 통해 많은 싱글남녀들이 사랑할 수 있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채팅보다는 메신저, 미니홈피,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트렌드가 옮겨가긴 했으나 여전히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 게다가 SNS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덩달아 인기가 많아졌다. 또한,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된 소개팅 앱 중, 개발자가 제시하는 연령으로 17세가 66.2%(210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단지 프로필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대라고 생각되면 부담없이 상대방을 쉽게 수락하고 거절하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CIVICNEWS(시빅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및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며, 미팅투데이의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이음’을 이용해온 고객 가운데 결혼에 성공하게 됐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온 커플만 해도 스무 쌍이다. 몇몇 커플은 직접 청첩장에 수기로 감사 메시지를 적어 박 대표와 이음 식구들을 본인들의 결혼식에 초대하기도 했다. 온라인 결혼정보업체 ‘이음’의 박희은 대표는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바로 두 남녀가 휴대폰 창 안에서 이 모든 것을 실현해간다는 점이다. 아만다의 회원의 평가를 통한 회원 가입 승인 시스템, 그리고 개발사의 회원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 신뢰를 주고 있어 개인적으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발사가 초심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품질 관리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월요일 ‘온라인 짝’이 실시되며 버튼만 누르면 상대 참가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3회 의 모든 미션과정을 수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커플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이달 초에는 유사한 사업 모델을 가진 '코코아북'도 오픈했다. 코코아북의 경우 정해진 시간(저녁 11시)에 하루 3명씩 이성을 소개시켜 주는 방식의 매칭 서비스다. 역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대신 데이트 신청을 위한 쿠폰, 상대방이 평가한 호감도 확인 쿠폰 등을 판매해 수익을 얻고 있다.


한편, 꼬심은 채팅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한 소개팅 어플로 매일 밤 11시 거주 지역까지 고려해 엄선한 세 명의 이성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 대학생 인맥 연결 커뮤니티인 루키닷컴(rukie.com)은 대학생들이 학기 초 시간표를 짜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사실에 기초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시간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시작됐다. 그 중 `1천 CC 대작전`은 서울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서울 소재 8개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개팅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대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들은 4월 3일까지 각 대학 커뮤니티에서 `1천 CC 대작전`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이음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또 이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확률은 최대 43%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소개팅의 시초는 1960년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와 하버드대 학부생들이 개발한 ‘컴퓨터가 연애에 관여한 최초의 시도(Nation's First Foray into Computers in Lov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나이, 키, 몸무게, 종교, 성격, 취미 등 6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각각의 값이 비슷한 사람끼리 맺어줬다. 하지만 이렇게 만난 49쌍 가운데 결혼에 골인한 커플은 1쌍.


코로나19 이전에는 소모임이나 소개팅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났지만, 지금은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부정적인 이미지였던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도 코로나19가 유행하자 이용자가 3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도도 나왔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프로필을 허위로 입력하는 것도 문제다. 이용자 풀이 적다는 점을 만회하기 위해 일부 앱은 제 이용자가 아닌 ‘봇’ ‘알바’ 등을 이용한다. 마치 만남이 성사될 것처럼 분위기를 이끌어 과금을 유도한 후 사라지는 형태의 영업을 하는 앱도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수백 개의 데이팅 앱이 쏟아지면서 부작용도 잇따른다”며 “달콤한 유혹 뒤에 숨겨진 데이팅 앱의 이면을 잘 알고 세심한 주의와 함께 적절한 제도적 안전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성별과 나이, 소속 대학과 직장 등 신상 정보에 대한 별다른 인증 과정도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건국대에 입학한 조모 씨는 등교한 횟수가 손에 꼽힌다. 코로나19로 인해 거의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대체됐기 때문이다. 대학만 합격하면 미팅, 소개팅을 하고 캠퍼스 커플도 가능할 거란 생각에 힘든 수험생활을 견뎌냈다.

부산 백마 부산 휴게텔 cnfwkd 휴게텔 추천 cnfwk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